비원에프앤씨가 운영하는 세계맥주전문점 비턴(B.TURN)이 겨울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 예정인 비턴 신메뉴는 겨울철 인기 메뉴인 연어를 주제로 한 김양과연어군, 한입연어타코, 눈꽃연어샐러드로 맥주, 사케, 와인 등의 주류와 함께 세트메뉴로도 출시된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비턴 본사에서 진행한 ‘가맹점 대상 메뉴설문’ 결과를 반영하여 출시하는 메뉴이다. 겨울 신메뉴는 다음주부터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년 연속 세계맥주브랜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비턴’은 경쟁력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에게 호평을 받으며 계절을 떠나 관심 받는 창업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다. 

비턴은 본사 연구팀이 국내 외식 트렌드를 분석해 인기 메뉴를 선별하여 각각의 노하우가 집약된 특화 요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틀에 박힌 맥주집 안주 메뉴에서 벗어나 음식점, 레스토랑에서나 볼법한 메뉴를 비턴만의 메뉴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4~5천원대의 저렴한 메뉴부터 고급 메뉴라인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내내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에 대해 현재 비턴을 운영 중이라는 한 가맹점주는 “비턴은 운영이 간편하다”며 “셀프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모든 메뉴의 조리가 간편하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비턴 본사 관계자는 “전 가맹점에서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야 하기에, 신메뉴 개발 단계부터 가장 중점을 두고 고려하는 것이 바로 조리의 간편성”이라며 “메뉴의 퀄리티는 유지하되, 가맹점에서 조금 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외식 프랜차이즈 R&D팀의 의무”라고 말했다. 

간편한 운영방식과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창업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며 브랜드를 확장시키고 있는 비턴은 자체 보유한 식자재 제조 공장에서 반 가공 후 가맹점에 직접 배송하는 원팩시스템을 마련하여 조리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초보창업자들도 별 다른 어려움 없이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