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턴 ‘원가창업·자율 시공·무이자 창업대출’로 창업자 부담 줄였다 > 언론뉴스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언론 보도
언론뉴스
  • 관리자
  • 19-04-15 17:32
  • 520

비턴 ‘원가창업·자율 시공·무이자 창업대출’로 창업자 부담 줄였다

본문

론칭 7년 차 세계맥주전문점 '비턴'이 창업자들 사이에 여전히 핫한 이유는 바로 검증된 브랜드라는 것과 투명하고 양심적인 창업 비용 때문이다. 이 브랜드는 가맹비, 교육비를 제외한 모든 창업 비용을 원가만 받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의 부담 중 하나인 간판 및 인테리어 비용에서 본사 마진을 남기지 않는 ‘원가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비턴은 창업자가 직접 간판 및 인테리어 업체 및 비용을 알아보고 개별적으로 시공하는 ‘자율 시공’제도 또한 지원하고 있다. 이 경우 비턴 본사는 창업자가 비용을 정확히 비교할 수 있도록 간판·인테리어의 자재, 가구·주방 기자재의 스펙을 창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율 시공뿐만 아니라 기자재와 가구도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본사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 시 중고 가구, 기자재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이 역시 창업 비용의 거품을 확실히 빼기 위함이다.

 

이처럼 비턴은 인테리어 비용 및 자재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창업 비용 절감을 위한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등 여타 프랜차이즈들과 다른 행보로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혜택을 받아 매장 오픈 준비를 했다는 한 가맹점주는 “창업을 준비할 때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는 인테리어 비용이 너무 비싸 고민이 됐었다”며 “그러다 비턴을 만났는데 창업 비용이 결코 높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만약 더 절감할 수 있으면 직접 시공을 해도 된다고 하는 모습에 더욱 신뢰가 갔다”고 전했다. 

 


원가창업 및 자율 시공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 비턴 관계자는 “거품 없이 최소한의 필요비용으로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자가 직접 시공을 해도 전혀 문제 되지 않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하는 정직한 가맹사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세계맥주전문점 비턴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의 메뉴와 ‘카페와 같은 콘셉트의 깔끔한 인테리어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비턴 메뉴는 또한 ‘셀프 시스템’과 ‘간편한 조리’로 운영과 인건비 절감에 최적화된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비턴은 최근 시중 은행들의 높아진 대출 문턱으로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무이자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